이것저것

성장앨범 사기 ] 베이비 스튜디오 먹튀 사건

성장앨범 사기

성장앨범

베이비페어나 육아박람회를 가보면 아이 용품들도 많이 있지만 스튜디오에서도 나와 아이 성장앨범을 판매한다.

나는 성장앨범이 굳이 필요한가라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베이비페어를 가서 둘러보다가 얼떨결에 성장앨범을 계약하였다.

계약을 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아이를 데리고 촬영하는 것은 쉽지 않았는데 나중에 결과물을 보니 확실히 내가 찍은 사진과는 다르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사진을 50일, 100일, 돌사진 이렇게 찍고 중간에 액자와 도장 등을 만들어서 받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 돌 사진을 찍고 9월에 마지막으로 앨범을 만들기 위해 사진을 선택하러 오라고 연락을 받았다.

그런데 스튜디오와 일정이 잘 맞지 않았고 나도 급하게 생각하지 않아 놔두고 있었다.

다시 생각이 나서 스튜디오에 전화를 걸어보았는데 전화를 받지 않았다.

너무 일찍 전화한 건가 해서 잠시 후 다시 전화를 해보았는데 계속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다.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카페를 들어가 보았는데 카페 분위기가 이상했다.

성장앨범 사기

카페에는 갑자기 휴업 공지가 떠있고 최근 글에는 환불 요청하는 사람들의 글이 있었다.

카페에 들어가 보 고나서 잠시 머리가 멍해졌다.

그러다 정신을 차리고 생각을 해보니 아이 앨범과 두 돌 사진을 못 받았다는게 생각났다.

[su_youtube url=”https://www.youtube.com/watch?v=vZFfLZiAUKg” autoplay=”yes” title=”MBC 뉴스”]

이번 사건 관련 뉴스이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예전에도 이런 사건들이 있었다.

이전과 똑같은 사건이 다시 발생한 것이다.

사기를 당한 건데 돈이 아깝다는 생각보다는 아이의 사진이 먼저 생각났다.

처음에 계약한 대로 아이 앨범까지 받으면 좋겠지만 앨범보다도 이미 찍어놓은 두 돌 사진을 못 받아놓은 게 더 아까웠다.

카페에도 나처럼 사진촬영을 하고 원본을 못 받은 사람들이 많은지 원본 사진을 요청하는 글들도 있었다.

나도 당연히 글을 남겨놓았지만 아무리 봐도 카페는 관리하는 사람 없이 방치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피해자들이 만들어 놓은 카페를 찾아서 가입을 했는데 인원이 적지 않았다.

마지막 두 돌 사진과 앨범만 못 받은 나도 답답하고 화가 나는데 아예 사진을 찍지못한 분들과 계약이 많이 남은 분들은 얼마나 답답하고 화가 날까 상상도 안된다.

요즘 뉴스를 보다 보면 사기 사건들에 관한 뉴스들도 많이 있는데 안타깝다는 생각은 했지만 나의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보이스피싱 전화도 받아본 적 있지만 당하지 않았는데 이런 식으로 사기를 당할 줄은 생각을 못 했다.

게다가 나 혼자만 관련된 일이라면 그나마 나을 것 같은데 아이가 관련된 일이다 보니 더 화가 난다.

우선은 이미 찍어놓은 아이 사진이라도 받아봤으면 좋겠다.

[su_button url=”https://pundoni.com/%EA%B0%90%EC%82%AC%ED%95%A9%EB%8B%88%EB%8B%A4/” background=”#ffffff” color=”#070707″ size=”12″ center=”yes” icon=”icon: heart” icon_color=”#f61500″]좋아요[/su_butto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파티션히터 안전하고 스타일리쉬한 히터 직접 사용후기

푼도니

Everyday Chronicles - 일상의 사소한 이야기와 관찰을 기록하는 사이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