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맛집] 장수우렁쌈밥 신선한 쌈채소가 무한리필
장수우렁쌈밥 신선한 쌈채소가 무한리필
목차
1. 방문
서산에 일이 있어 방문을 했다가 일이 생각보다 오래 걸려 너무 늦게 끝이 났다.
점심을 먹을 시간은 한참 지났고 웬만한 식당들은 브레이크 타임으로 쉬는 시간에 들어갈 시간이었다.
아무 곳이나 열려있는 식당을 들어갈까 했지만 그것도 쉽지 않았다.
그래서 아직 열려있는 식당을 찾아서 검색을 해보고 여기저기 전화를 해보다가 장수우렁쌈밥을 발견하게 되었다.
2. 위치
장수우렁쌈밥은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상권이 밀집한 지역이 아니고 약간 외곽에 위치하고 있다.
29번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도로변에 있는데 근처에 서산 테크노밸리가 있다.
3. 가게 내외부
가게는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지만 옆에 다른 식당들도 있고 도로변에 간판도 크게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었다.
또 도로변에 위치한 식당이라 그런지 식당 앞에 주차 공간이 넉넉하게 있었다.
가게 외부에 식당에서 파는 메뉴가 몇 개 붙어있는데 쌈밥말고도 수제돈까스, 백반, 삼겹살, 제육볶음과 같은 메뉴도 판매하고 있었다.
식당으로 들어가니 단체로 와서 먹어도 될 정도로 꽤 많은 테이블들이 보였고 생각보다 더 넓었다.
주방은 사진처럼 약간 오픈이 되어있다.
그리고 한쪽 구석에 추가 반찬과 쌈 채소를 셀프로 리필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주방위에는 메뉴가 크게 달려있었는데 우렁쌈밥정식과 쭈꾸미정식이 메인메뉴인 것을 볼 수 있다.
처음 방문한 식당이라 큰 고민 없이 메뉴판에 가장 먼저 있는 우렁쌈밥정식을 주문하였다.
4. 음식
음식을 주문하고 잠깐 뒤에 반찬이 먼저 세팅되었다.
삼채소와 기본 반찬들이 먼저 나왔는데 사진을 다 찍지 못했다.
배가 고파 반찬을 먼저 집어먹어보았는데 반찬들이 깔끔하고 맛이 있었다.
이어서 메인메뉴 제육볶음과 우렁청국장이 나왔다.
제육볶음과 청국장의 조합이면 웬만하면 맛이 없을 수 없고 간단하게 공기밥 두 공기는 먹을 수 있는 조합이다.
다른 식당에서 우렁쌈밥을 먹었을 때는 우렁쌈장을 한 뚝배기에 같이 주는 식당들도 많았는데 장수우렁쌈밥은 개인 뚝배기에 담아져 나왔다.
우렁쌈장은 쌈장이기 때문에 그냥 먹으면 짠맛이 강했지만 쌈을 싸먹거나 밥과 같이 먹으면 딱 맞는 정도였고 그냥 먹어도 맛이 있었다.
5. 마무리
예정에 없이 브레이크 타임이 없는 식당을 찾다가 들어가게 된 식당인데 결론적으로 좋은 선택이 되었다.
늦은 점심이라 배가 고플 때 먹은 밥이라 맛있다고 느꼈을 수도 있지만 그런 것은 아닌 것 같다.
우렁쌈밥에 나오는 제육볶음은 특색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무난하고 맛이 있었고, 청국장도 마찬가지였다.
그렇지만 우렁쌈장은 우렁이 많이 들어있었고 쌈장 자체가 맛이 있어 기억에 남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핑백: [공주 맛집] 뚱땡이감자탕 "감동의 감자탕, 나만 알고 싶은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