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제품

에코버(ECOVER) 완벽한 깨끗함을 선사하는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에코버(ECOVER)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요즘 주방을 더욱 편리하고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는 식기세척기입니다. 그런데 식기세척기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주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세제입니다.

정말로 효과적인 세제를 선택하는 것은 식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중요한 결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식기세척기 세제 중에서 탁월한 효능과 환경친화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식기세척기 세제를 선택할 때는 식기 종류, 세척 성능, 환경친화성, 피부 안전성, 향과 향료, 물질 친화성,  효율성, 가격 및 성능, 부작용, 브랜드 평판과 리뷰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프로쉬 고체세제(Frosch)

저는 처음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고 프로쉬(Frosch)를 받았습니다. 프로쉬가 이미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하고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 아무 생각없이 계속 프로쉬만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식기세척기를 돌리고 나서 뭔가 미끈거리는 느낌도 남아있는 경우도 있고 유리컵에는 얼룩이 생겨있어 제대로 세척이 되는 게 맞나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프로쉬가 거의 떨어져 갈 때쯤 프로쉬 말고 다른 좋은 세제는 없는지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이런 기사 가 있네요.

 

소비자원 ‘식기세척기 세제’세척 성능 제각각

 

기사를 읽어보니 소비자원에서 여러 식기세척기 세제를 가지고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안 그래도 각각 들어가서 확인하기 힘들었는데 소비자원에서 실험을 하여 표로 정리가 되어있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소비자원 식기세척기 세제 시험평가

소비자원에서 실험을 한 표를 살펴보니 대체적으로 액상형보다는 고형이 더 성능이 좋습니다. 일상 조건과 가혹 조건 모두 별 3개를 받은 제품은 프로쉬와 에코버(ECOVER) 2개네요.

저는 프로쉬를 쓰면서 불만이 생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에코버를 선택했습니다.

 

에코버 올인원(ECOVER ALL IN ONE)

택배를 뜯어보니 흰색 바탕에 깔끔한 디자인으로 에코버라고 쓰여있네요.

 

에코버 올인원(ECOVER ALL IN ONE)

프로쉬를 쓸 때도 반으로 잘라서 썼기 때문에 에코버도 똑같이 반으로 잘라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프로쉬는 녹는 비닐 포장 때문에 손으로는 잘리지 않아 가위를 이용해 잘랐었는데 오래 놔두니 정말 딱딱해져서 가위로도 쉽게 잘리지 않았었네요.

하지만 에코버는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로 살짝만 힘을 주어도 쉽게 잘렸습니다.

 

에코버 올인원(ECOVER ALL IN ONE) 세척

아쉽게도 프로쉬를 쓸때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 프로쉬를 쓸 때는 물기가 마르면 물기를 따라서 얼룩이 여기저기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컵을 쓰기 전에 다시 헹구는 정도가 아니라 닦아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에코버를 사용해 닦고 나니 그런 얼룩이 전혀 없이 깨끗하네요.

프로쉬와 에코버의 가격을 비교해 보니 프로쉬가 더 싸긴 합니다. 그래도 반으로 잘라 사용하니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매일 쓰는 식기를 세척하는 제품이다 보니 가격보다는 세척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한동안 에코버를 사용할 것 같네요.

식기세척기 세제 고민하시는 분은 에코버 추천합니다.

 

에코버 세척력 좋은 식기세척기 세제 추천!! 보러가기!!

 

[su_button url=”https://pundoni.com/감사합니다/” size=”10″ center=”yes” icon=”icon: heart” icon_color=”#ed0028″]좋아요[/su_button]
360940?subId=&traceId=V0 301 879dd1202e5c73b2 I360940&w=728&h=90

[관련글]

신생아부터 사용하는 카시트 추천!!

자취생들의 필수품 소형냉장고!!

집중호우 필수품 레인부츠!!

장마철 최고의 제습기를 찾는다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푼도니

Everyday Chronicles - 일상의 사소한 이야기와 관찰을 기록하는 사이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